안녕하세요..
18일 서안을 떠난 저는 19일 아침 란주도착..
바로 시닝으로 출발 11시 도착..
보통은 여기서 좀 쉬며 체력비축한 후에 떠나는데
시닝으로 오는 기차에서 티벳가는 중국인을 만났거든여..
외국인은 25만원의 허가비를 내야하기 때문에 모든 여행자들은
그렇게 가지 않지요..
보통 트럭운전수에게 부탁해서 4-8만원의 수고비를 주고 오는데
전 인터넷에서 정보를 수집한 결과 시닝에서 중국인전용침대버스가
잇고 300위안(48000원) 정도면 된다는 제이님의 정보를 가지고
있었는데 제이님은 호텔보이에게 웃돈을 더 주고 샀지만
전 제가 기차간에서 만난 중국인이 표를 사 주겠다 했으므로
더 이상의 선택이 없었으므로 18시간의 기차여행후 다시 40여 시간의
버스여행길에 올랐읍니다..
제 생김새가 중국인과 차이가 없었으므로 가능한 일입니다..
대신 전 광둥성에서 왔다하고 말을 할수가 없었고 공안의 검문에서
걸리면 다시 시닝으로 돌아와야 했으므로..
서안에서부터 기차 18시간..버스안애서 대기 6시간..34시간의 여정..
해서 모두 58시간의 연속여행으로 21일 새벽에 도착한 지금 전 몹시 피곤합니다..
티벳은 평균고도가 4000미터라 산소가 많이 부족해서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만으로도 숨이 찹니다..
나중에 올리겠지만 오는 길은 5000미터까지 올라가므로 눈앞이 안 보이고
소변볼 힘도 없었읍니다..
고산병약을 먹었는데도 말입니다..
죽는구나 했읍니다..
어쨌던 이 곳 티벳의 수도 라싸는 몹시도 평화롭고 이국적입니다..
건물도 중국과 많이 다르고..사람들의 복장역시..
그렇게 보고싶었던 포탈라궁도 제 눈앞에 언제든 시선을 주면
있읍니다..
중국은 전쟁에 대해 거의 무관심입니다..
그럼 머리가 어지러운 관계로 나중에 또..
그리고 제이님께 깊은 감사를..
18일 서안을 떠난 저는 19일 아침 란주도착..
바로 시닝으로 출발 11시 도착..
보통은 여기서 좀 쉬며 체력비축한 후에 떠나는데
시닝으로 오는 기차에서 티벳가는 중국인을 만났거든여..
외국인은 25만원의 허가비를 내야하기 때문에 모든 여행자들은
그렇게 가지 않지요..
보통 트럭운전수에게 부탁해서 4-8만원의 수고비를 주고 오는데
전 인터넷에서 정보를 수집한 결과 시닝에서 중국인전용침대버스가
잇고 300위안(48000원) 정도면 된다는 제이님의 정보를 가지고
있었는데 제이님은 호텔보이에게 웃돈을 더 주고 샀지만
전 제가 기차간에서 만난 중국인이 표를 사 주겠다 했으므로
더 이상의 선택이 없었으므로 18시간의 기차여행후 다시 40여 시간의
버스여행길에 올랐읍니다..
제 생김새가 중국인과 차이가 없었으므로 가능한 일입니다..
대신 전 광둥성에서 왔다하고 말을 할수가 없었고 공안의 검문에서
걸리면 다시 시닝으로 돌아와야 했으므로..
서안에서부터 기차 18시간..버스안애서 대기 6시간..34시간의 여정..
해서 모두 58시간의 연속여행으로 21일 새벽에 도착한 지금 전 몹시 피곤합니다..
티벳은 평균고도가 4000미터라 산소가 많이 부족해서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만으로도 숨이 찹니다..
나중에 올리겠지만 오는 길은 5000미터까지 올라가므로 눈앞이 안 보이고
소변볼 힘도 없었읍니다..
고산병약을 먹었는데도 말입니다..
죽는구나 했읍니다..
어쨌던 이 곳 티벳의 수도 라싸는 몹시도 평화롭고 이국적입니다..
건물도 중국과 많이 다르고..사람들의 복장역시..
그렇게 보고싶었던 포탈라궁도 제 눈앞에 언제든 시선을 주면
있읍니다..
중국은 전쟁에 대해 거의 무관심입니다..
그럼 머리가 어지러운 관계로 나중에 또..
그리고 제이님께 깊은 감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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